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정비 - 스마트키,폴딩키 건전지 교체하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9. 19.
반응형

 최근의 무인 자동차가 나오는 단계... 그러나 사람의 힘이 아직은 필요한 때입니다.

요즘 자동차의 키는 많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이죠. 아래 그림처럼 저와 같은 영업용의 경우 아직까지는 폴딩키와 일반키를 같이 줍니다. 버튼식 시동을 거는 차는 스마트키를 두개정도 주지만 그안에 실질적으로 키가 숨겨져 있죠.. 요건 나중에...

오늘은 차량의 스마트키,폴딩키의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에 건전지 교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폴딩키 입니다. 이곳에 숨겨진 공간이 있지요.. 뭐 뒷면을 보시면 회사 마크와 키관련 표기가 나와있습니다.

이 중간에 나뉘어진 부분이 보입니다. 이부분이 건전지가 숨겨진 곳입니다.

 

우선 폴딩키 버튼을 누르시고 키를 열어 둡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조각난 것 처럼 틈이 있는것을 확인하실겁니다.

 

 

이부분은 강하게 위로 제끼시면 위와 같이 분리됩니다.

 

 

그럼 안쪽에 위친한 건전지가 보일겁니다. 이것을 새것으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트렁크가 안열리거나, 도어락 폴딩이 안된다거나, 시큐리티가 안될시.. 건전지 불량일 수 있으니 그때는 이와 같이 건전지를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아~ 요즘 최신 차량은 건전지 없는것도 알려 준다고 하네요..

 

 

건전지는 표준 CR2032 3V용 으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인터넷에 검색하시거나 가까운 시계점에 의뢰하시면 구하기 쉽습니다. 보통 사용기간은 2~3년 정도입니다.

 

2016-09-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