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정비 -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하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5. 31.
반응형

<차량 정비>에어컨 히터 필터 교환하기

최근의 이슈는 미세먼지 및 황사로 인하여 공기가 안좋아서 차량에 들어오는 공기의 각종 이물질을 걸러주는 필터

즉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하는 법을 포스팅해 봅니다.

 

보통 차량용 정품 에어컨,히터 필터의 가격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뭐 제풍의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보통 5만원이상하고

또한 2~3만원씩 받는 정비소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매월 교체로 다량 구입후 1개월에 1개씩 무조건 교체하여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엄청 쌈. 정품과 차이없음.

 

먼저 글로브박스를 오픈합니다. 이곳에 보통 휴지 차량등록증등 아마도 잡동사니가 제일 많을것 같네요. 오픈후 모든 물건들은 빼주시기 바랍니다.

 

 

왼쪽, 오른쪽의 고정고리를 살짝 돌리시면 똑 소리와 동시에 풀립니다. 이때 살짝 옆으로 당겨서 빼내시면 됩니다.

끼울때는 반대로 끼워서 돌리시면 됩니다.

 

 

오른쪽 외부에 보시면 고정식 레버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이건 살짝 옆으로 당겨 빼내시면 됩니다. YF쏘나타 부터 이것이 생겼습니다. 역시 역순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글로브박스 안쪽에 기다란 가림막이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분해하실 수 있습니다.

미처 사진을 못찍어 아쉽네요.. 나중에 업데이트시 사진을 첨부 하겠습니다.

 

가림막을 제거하고 오래된 에어컨,히터 필터를 빼낸후 새로운 필터로 교체 하시면 작업은 끝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역순으로 하시면 완료!! 간단히 필터 교체가 끝났네요... 저렴한 제품을 자주 갈아 주는것이 중요 할듯합니다.

 

<정품과 동일한 수준의 비품>

 

<교환전과 교환후 차이>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 동영상>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1만원에 4개.
 가 성 비 : 보통 6개월에 교환하지 않고, 매달 교환하기/대체로 만족한다.
 
 추가내용 : 여러가지 필터가 있지만 개인적 취향이라 생각함.
           

 

참고로 에어필터 확인

 

보통은 에어필터의 경우 엔진 오일을 교환할때 같이 교환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교환을 빨리 해 줄 수 있다.

출력저하가 의심될때 이곳이 막혀 정확한 산소 공급이 문제가 있어 출력이 안날때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점검해 준다.

전 일주일에 1번씩 에어건으로 전체적인 청소를 해 줍니다.

 

<에어필터 확인하기>

 

2016-05-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