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정비-와이퍼 블레이드 교체,리필고무 교체하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9. 22.
반응형

보통 자동차의 와이퍼는 수명이 짧습니다. 허나 관리를 잘 하면 얼마든지 오래가죠.

국내산 순정 정품의 경우 한대분이 보통 25,000원이 넘습니다. 그리 어려운것도 아닌데 가격이 후덜덜하죠.

그러나 리필고무를 교체하면 3/1가격으로 와이퍼를 새것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리필고무를 치시면

아래 제품과 같이 국내산 정품용 리필고무를 구입해서 교체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처음 새차처럼 와이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형엔 현대.기아용 순정품 교체용으로 제작된다고 적혀 있네요. 물론 저가 중국산은 1천원 미만짜리도 있습니다.

 

 

 

우선 와이퍼 앞부분은 그림과 같이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시작과 끝 부분임을 알아 두시면 됩니다.

14라고 써 있는 부분을 잡고 앞으로 힘있게 당기면 똑 소리와 함께 빠집니다.

 

 

그상태로 쭉 잡아 당기시면 고무가 빠집니다. 이제 리필고무를 꺼내서 뺀순서의 반대로 작업을 해 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잠깐..... 리필 고무에는 철사가 없습니다.

블레이드 부분에는 고무사이에 철사가 두 개 들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제활용해야 하니 빼낼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리필고무를 꺼낸후 철사 2개를 고무사이에 끼워 넣습니다.

 

 

이렇게 철사를 재활용하면 됩니다. 시작부분에 끼워서 고무 양옆으로 넣어서 밀어주면 됩니다.

 

 

끼울때는 뺄때와 역순으로 뒷부분을 먼저 그리고 살살살 쭉쭉 밀어 넣으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제 새차처럼 와이퍼를 새것으로 교체한 느낌으로 작동하면 되겠지요...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7천원대
 가 성 비 : 통교체보다 저렴하다. 만족한다.
 
 추가내용 : 장갑을 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손은 소중하니까.. 그리고 저렴한 중국산도 구입해서 사용해 보시길...
           

2016-09-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