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구입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24. 11. 10.

 

기존 택시로 운행중인 쏘나타를 6년 6개월만에 기변하려 그전부터 준비중이던 전기차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연료비절감, 환경문제, 여름철 더위, 각종 소모품 비용등... 물론 개인적으로 차이는 있겠으나 

2022년 5월 강동EV스테이션에서 시승을 하면서 전기차로 기변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물론 아이오닉 시리즈를 생각 안한건 아니지만, 차량 전고문제, 고질적인 싼마이재로로 인한 소음문제

더구나 용량이 작은 배터리 문제로 나에겐 아니다 라는 생각이 더 들게 만들었다.

2열 후석 모너터 뺀 풀옵션이다. 1억131만원 후덜덜한 금액. 쏘나타 5대값. 헐....

 

2025년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신형을 알아보기도 했으나, 나에겐 치명적인 단점 몇가지가 발목을 잡았다.

 - 13CM 길어진 롱휠베이스 말이 후륜조향이지 덩치가 커진 택시로 골목골목 들어가기란 여간 힘든게 아니다.

 - 어정쩡한 디스플에이 공조. 미터기를 달수 없는 위치... 약 1천만원이 더 들어가는 현실

그래도 바꿨으면 하는것은

블랙박스 빌트인캠 2, 엠비언트 라이트, 오토도어, 실내 레그룸과 해드룸은 아쉽기만 하다.

2024년 6월 계약후 1개월정도 기다려 인수후에 1달여는 자가용으로 사용하며 차량 기능 및 전기차 충전방법 그리고

내외부 시트 커버를 장착하여 만반의 준비로 운영을 하기로 맘 먹고 이것저것 꾸미며 지냈다.

나의 밥줄 쏘나트를 수출보내고, 운행을 하니 손님들도 좋아하고 특히 운전에 더욱 재미가 있어

장시간 운행시 피로감이나 조용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이 넘사벽임을 체감하게 되었다.

10년까진 영업용으로 사용하고 그 이후엔 자가용으로 사용 예정이다.

아무탈 없이 잘 운행했으면 좋겠다.

 

202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