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2010 하루

[저작권침해]신고 당하다...열받아서 다시올림

by 인사이드코리아 2010. 1. 19.
반응형

아침부터 열받는 게시글에 황당해 하며 작년 어린이날 적었던 글을 다시 올려본다.
아니 사람가지고 장난하니? 언제는 동영상도 안된다 지랄들떨면서 이제와서 음원만 해당한다니... 이런 개같은 수작들이 어디있니?

그리고 나경원이 같은경우는 지미니홈피에 알지도 못하는 남의사진 올려놓고 그걸 말과 글로 사과하면 봐주고
소비자는 콩밥먹여가며 벌금물게해서 뻘건줄 긋게 만들면 속이 시원하니 이 잡놈들아..


한참을 메일정리 안하고 살았더니 별 메일이 다 왔네요.
그중에서 무슨무슨 지기니... 관리자니... 진짜 받기 싫은 메일이나 쪽지인데... 한번 들어가 클릭하는 순간~

헉~ 이런 무슨 경우가... 아마도 제가 깜빡잊고 있었는지도...
여러분들의 경우 아래 사항이 되신다면???? 주저 마시고 비공개로 돌려 놓고 혼자 보시길~

*****************************************
안녕하세요, Daum 권리침해신고센터 입니다.

고객님께서 운영하시는 블로그에 게재된 (글/자료)에 대해 저작권신고가 들어와, 아래와 같이 블라인드 조치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 침해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은 다음 약관에 따라 경고조치 될 수 있으니, 게시일자와 상관없이 현재 게시되고 있는 게시물을 기준으로 저작권 침해 게시물은 스스로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92
문제 된 게시물 : [뮤비]그런사람 또 없습니다 - 이승철
Thinking 2009/04/21 03:35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91
문제 된 게시물 : [뮤비]슬픔보다 더 슬픈 사랑이야기 - 김범수
Thinking 2009/04/21 03:30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81
문제 된 게시물 : [뮤비]날닮은 너 - 임창정
Thinking 2009/04/16 11:44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80
문제 된 게시물 : [뮤비]보고싶다 - 김범수
Thinking 2009/04/16 11:39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79
문제 된 게시물 : [뮤비]그냥그렇게 - 이승철
Thinking 2009/04/16 11:34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28
문제 된 게시물 : [뮤직비디오]그런사람 또 없습니다(슬픔보다 더 슬픈이야기 OST) - 이승철
Thinking 2009/02/28 23:30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24
문제 된 게시물 : [뮤직비디오]1분1초 - 에픽하이
Thinking 2009/02/26 02:27

●주소 : http://blueconnor.tistory.com/223
문제 된 게시물 : [뮤직비디오]어쩌다 - 브라운아이드걸즈
Thinking 2009/02/26 02:27

●사유 : 저작권침해 게시물 삭제 요청

●신고자 : 저작권보호센터

●신고일 : 2009년 5월 4일

●처리내용 : 해당 게시물 블라인드

※ 다른 사람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하는 것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민, 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저작권자 또는 법무법인 등으로부터 저작권 침해로 인하여 고소되거나 합의금을 요구받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불필요한 분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은 스스로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법 시행령 제28조의4항에 의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게시물임을 소명하는 때에는 30일 이내에 게시물의 복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정당한 권리 없이 게시물의 복원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며, 30일 내에 소명이 접수되지 않으면 해당 게시물은 영구 삭제됩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자의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리침해신고 문의하기(http://cs.daum.net/redbell/right_report.html?rid=4)

※ 불필요한 분쟁에 휘말리고 싶지 않아,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시면 블로그 주인으로 로그인하여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이 지속하여 게시되는 경우에는 아이디 이용중지 및 블로그 폐쇄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이후 저작권 침해 게시물이 게시되지 않도록 운영에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쉽게 배우는 저작권 상식 : http://copyright.daum.net/

*******************************************
이유인 즉... 동영상 촬영에 대한 권한은 직접 찍은 저한테 있지요.. 하지만 그 배경음원에 대해서는 저작권이 걸린다는 이야기군요~

아래는 어떤 누리꾼께서 지적재산권 침해에 대한 답변을 요구한 사항을 올려 놓았더군요...

> 유료로 음원을 구입하여 자체 제작한 동영상 배경음악으로 사용은 불가합니다.
실연자 및 음반제작자의 허락도 맡아야 하고 절차가 조금 복잡합니다.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등 3개의 신탁단체들이 개인의 음원 사용에
대한 징수 규정에 대하여 협의중에 있습니다.

> 배경음악이 있는 그 동영상을 개인홈페이지에 올려 다른 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게시하면
저작권 위반이며 "전송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저작권법제30조(사적 이용을 위한 복제) : 공표된 저작물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하거나 가정 및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안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는 이를 복제 할 수 있습니다. 즉, 가정은 개인용 PC의 범위일 것이고 영리 목적이 아니면서 이에 준하는 한정된 범위는 온라인상으로는 나 이외에 접근 불가한 상태를 말할 것입니다.

온라인상 블로그나 까페, 개인홈피에 저작권자가 따로 있는 저작물을 사전 허락없이 무단으로 올려 다른 사람이 그것에 접근하게 하는 순간부터 저작권침해가 성립됩니다.

스크랩은 복제 기능에 해당하므로 업로더가 권리가 없는 저작물을 올려놓고 스크랩을 가능하게 하거나 또는 그 기능을 이용해서 스크랩을 허용하는 행위는 스크랩 기능을 이용해 스크래핑이 되었는가 아닌가가 중요한게 아니라 저작물을 온라인상에 공개하여 스크랩(허용), 복제, 또 다른 방법에 의한 전송을 가능하게 하였는가의 침해행위 구성이 중요하므로 1차적으로 업로더가 저작권 침해하는 것이고,

2차적으로 스크랩 기능을 이용해 권리없이 스크래핑하여 또 다른 제3자로 하여금 접근가능하게 하여 전송 및 다운로드 가능하게 한다면 이 역시 저작권침해가 성립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단순히 스크랩을 허용한 저작물이라고 하여서 그 게시자가 올바른 저작권이 있고 사전 허락 및 확인 없이 무단으로 스크래핑해 가도 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저작권보호조치를 요청한 저작물에 대해서 1차적으로 조치를 취하셔야 하며, 그외 권리가 없는 업로드된 저작물에 대해서도 특별한 요청이 사전에 없었다고 해도 권리가 있는 자가 직접 고소.고발을 취할 수 있는 사안이므로 반드시 조취를 취하셔야 어느날 갑자기 경찰서에서 전화가 오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영화의 소개, 단순 감상평, 감상문등을 위한 1~2개의 이미지 삽입(화질감소, 크기축소 등)은 무난할 것으로 사료되나 합법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따라 1개의 이미지라고 해도 저작권자 및 작품, 포스터 제작사에 아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라면 사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보호센터에 각별히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 및 귀댁에 무궁한 발전 및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결론]
그럼 한가지 물어봅시다.
1. 방송사에서 지나가는 행인들을 사전 예고도 없이 찍어서 공중파나 케이블에 올려서 방송하는것은 개인보호침해가 아닌가?
2. 인터넷 포털 및 언론사의 Site에 있는 영화평론과 관련한 사진이나 포스터도 불법이 아닌가?
3. 불법을 조장하게끔 만드는 포털의 음원판매가 소비자를 우롱하는 불법행위가 아닌가?
  - PS : 음원을 돈주고 사서 듣지만.. 다운은 못받는다?????
4. 저작권이 있는 음원에 대해서 노래를 부르거나 음악을 연주했을 경우는 불법행위가 아닌가?

아리송한 방송통신법에... 여러사람 다치게 생겼군요... 그동안 올렸던 위반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모든 영상물을 삭제 합니다.
잘처먹고 잘 살고 잘싸고... 지저분한 인간들.

[추가]
더러운세상에 별걸 다 트집이지만.. 골때리는 행정에 소비자만 죽어날뿐...
아니... 동영상은 상관없고 음원만 그렇다? 뭔 개풀뜯어먹는 소리니? 그럼 내가 올린 글에 대한것은 왜 브라인드를 쳤는데?
염병... 또라이같은 넘들.. 이랬다 저랬다.. 나경원은 올렸다내려서 말한마디면 끝나고, 일반 소비자는 콩밥먹이고 벌금물게하면 그데 단줄아니? 등신들...

2009-5-5 기분더러운 어린이날~

2010-01-19 아침부터 기분드러운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