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튜닝 - LF SONATA 터보 패달교체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12. 9.

일반적인 차량의 악셀레이터의 오르간패달은 그냥 플라스틱이나 고무형태입니다.

그러나 일부 터보차량과 기타 등급이 있는 차량의 오르간패달은 크롬매탈이죠. 요것도 감성교체 할 수있습니다.




우선 순정부품 품번이고 이는 일반 타입 교체용으로 커버만 씌우는 타입과는 틀립니다. 참고 하시길..




준비물은 10mm복스면 땡. 그리고 작업시 약간의 조명? 정도가 전부입니다.




우선 기본형의 오르간패달입니다. 볼품없는 그냥 고무형태의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가리키는 곳의 뚜껑을 살짝 열면 볼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8mm 복스로 풀어주면 됩니다.




두번째 위쪽에서 고정볼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8mm 복스로 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악셀레이터의 정보를 전달해주는 연결잭부분은 필수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연결에 문제가 있으면 차량운행에 많은 영향을 주는 곳이니 신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랫부분은 커버를 오픈하고 볼트가 있습니다. 10mm 복스를 이용해 풀어 주시면 됩니다. 좀 깁니다.

뚜껑은 꼭 주머니에... 간혹 잃어 버려서 재구입시 얼마 안하지만 안쪽에 이물질이 들어가 좀 지저분해지죠..




윗쪽도 마찬가지 커버를 재끼고 10mm 복스를 이용해 풀어 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연결잭부분은 가운데 볼록하게 클립이 되어 있으니 요걸 눌러서 약간 힘을 주어 빼줏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르간패달을 분리하여 터보패달과 교체후 조립하면 끝...

조립은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나름 깔끔하고 멋있어 졌네요...




기존 고무형태의 플라스틱형 오르간패달은 조용히 창고행~~


간단하죠... 원래는 브레이크 패달커버도 교체하려 했으나 배송에 차질이 있어 늦어 지네요.. 이녀석은 그냥 커버형이라

간단히 벗기고 씌우면 되는 형태입니다.


PS : 부품수급해주신 당진|드론 형님께 감사의 말씀 전해 드립니다.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2016-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