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튜닝 - 앞유리 틴팅지 붙이기(상,하 띠)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12. 6.
반응형

요즘 승용차를 보면 기본적으로 앞유리를 틴팅하여 햇빛과 열차단으로 운전자와 동승자를 보호한다.

하지만 과도한 틴팅으로 인하여 센서가 오작동 하거나 야간 주행시 시야를 방해할 경우가 많아 매우 위험하다.

물론 대낮이라면 모를까... 썬바이저로 햇빛을 가리려 이것 저것 써 봤으나 해결방법이 영...

그래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 화물차용 상.하띠로 된 틴팅지를 알아 보게되었다.

오늘은 승용차의 앞유리를 상.하띠를 이용해 자가 틴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 봅니다.


준비물은 차종에 맞게 상.하띠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구입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운전석만 할 예정이라 옵션에 아래는 빼고 윗쪽만 2개로 구입하여 테스트 해 볼 예정입니다.



우선 준비물은 인터넷에 주문한 운전석 상부 틴팅지.. 퐁퐁을 탄 스프레이, 스카치테이프, 

재단이 약간 크게 나왔으나 만족합니다.

작업을 할때는 반드시 두명이 양쪽을 잡고 작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해도 되지만 힘들껄요...

전 운전석 부분만 하기때문에 반을 잘라 사용했습니다.




부착위치에 신문지나 비닐등으로 떨어질 물기를 잡아 줍니다.



절단면 양쪽에 시카치테이프로 중간에 연결한 투명 커버지를 벗겨 줍니다.



그 다음은 차량 내부를 청소하고 준비한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 줍니다. 절단한 틴팅지에도 듬뿍 뿌려 줍니다. 인정사정 없이 그냥 뿌려 줍니다.





동봉해온 해라를 수건등으로 감싼후 틴팅지에 스크레치가 안나도록 쭉쭉 펴서 공기방울과 물기를 밖으로 빼냅니다.

이때 자세히 보면서 여러 차례 해 줍니다. 틈새를 골고루 작업해 줍니다.




작업이 완료된 모습들입니다. 운전석 상부전체를 할까 하다.. 블박위치와 기타 영업등 위치로 인하여 운전석만 절단하여 작업한 사진입니다. 나름 좋네요... 날 밝은날 햇빛차단이 얼마나 있을까... 기대해 봅니다.



다음은 카본시트지를 이용한 주변부 랩핑을 해 볼 예정입니다. 작업이 기대 됩니다. 어차피 DIY는 망해보면서 실력이 늘어 나는 것입니다.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1만원미만


 가 성 비 : 운전석, 조수석, 상.하 별도로 작업이 가능하다. 센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추가내용 : 2인 1조로 작업하면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약간 크게 나오기 때문에 절단할 필요가 생긴다.



2016-1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