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튜닝 - 차량용 소화기 설치 하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6. 12. 3.
반응형

 요즘 차량화재로 인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네요.. 무심결에 버린 담배꽁초로 인한 사고... 엔진 과열로 인한 사고...

이번에는 큰 효과는 기대하기 힘드나 그래도 초기 진화로 큰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해 봅니다.




오픈마켓에서 파는 1회용 소화기로 크기가 작고 부착이 쉬운 녀석입니다. 이 녀석은 운전석 A필러쪽에 많이 설치하고 다니죠... 전 운전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운전석 아래 도어부분에 설치하였습니다. 조수석이나 뒤좌석에 설치를 하면 좋겠으나 어린이나 취객에 의한 사용으로 문제가 될 수 있기에 보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서 운전석 도어쪽을 선택 했습니다.



크기는 일반 음료캔보다 약간 큰 크기 입니다...

박스 안에는 소화기, 소화기 거치대, 고정볼트,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우선 운전석에 이리저리 자리를 마련했으나 여의치가 않네요... 그래서 가로로 볼트를 박아 연결 하였습니다... 나쁘진 않네요.



운전석에 간섭이 없을 위치에 연결하니 좋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아래처럼 트렁크 부분에 더용량이 큰 마을버스용 소화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비상시 사용할 소화기를 설치해 봤습니다. 항상 안전운전이 최고 입니다.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1만원 ~ 2만원

 가 성 비 : 적은 비용으로 초기진화를 할 수 있다

 추가내용 : 보통 3년 정도의 기간마다 교체 합니다. 


2016-12-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