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암동맛집

[성북구 동소문동]오백집모자족발 돈암동에 오래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제가 고교때부터 다녔던 곳으로(물론 그당시 술은 없습니다) 그당시 맛이나... 지금 맛이나 변함이 없는듯 합니다. 변한건... 줄서서 기다리는것... 예전엔 보기 힘든 광경이라 봐야겠네요. 시원한 콩나물국에.. 쫄깃한 족발.. 말이 필요 없겠지요... 제가 자주 다니는 족발집중 한 곳으로 초저녁에 가야 예약 안하고 조용한 상태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족발 떨어지면... 그냥 가야겠죠 ㅎㅎㅎ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8-09 더보기
[성북구 동선동]열라게매운 꼬춧집 열라게 매운 꼬춧집... 말그대로 열라게 맵습니다. 안매우면 절 때리십시요... 죽는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체인점이긴 한데... 맵습니다. 매워서 눈물에 콧물까지... 근데 은근 중독이라 다시가고 싶네요. 나오는 것은 보통 비슷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계란찜에 쿨피스는 필수~~~~ 매운맛 즐겨 찾는분.. 입에서 불날생각으로 함 가보심이~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7-30 더보기
[성북구 동선동]락궁 2009년 겨울에 호호 불면서 눈발날리는 날에 뜨거운 짬뽕국물을 먹은것 같은데 벌써 2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네요. 여전히 착한가격... 거기에 현찰로 보다 싸게 먹을 수 있는곳... 대학가 근처라지만.. 그래도 양도 많고, 맛도 좋고, 조용하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 그리고, 가끔은 지나가는 세월을 볼 수 있는 좌석~ 오랜만에 찾아보았습니다. 오후 9시 이후에는 영업종료이니 참고 하세요^^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5-27 더보기
[성북구 동선동]재경왕족발.모듬전 비가오면 생각나는 전~~~~ 오랜만에 동네 근처에서 한잔하려고 나섰습니다. 없었던 가게가 많이 생겼네요. 비가 오는 날이니 모듬전을 먹으려 했는데 마침 생긴지 얼마 안된 가게가 있어 들어가 봅니다. 허걱~ 족발대를 시키면... 가격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더군요.. 한달정도 남은것 같습니다. 거기에 모듬전도 가격이 저렴하니... 둘이 먹기에는 벅찬.. 양!!! 결론!!! 남겼죠 ㅠㅠ 쫄깃한 족발에 따끈한 모듬전... 거기에 시원한 막걸리나 소주.. 딱입니다. 이곳의 또다른 묘미... 술마시러 왔다가 해장하고 갑니다. 시원한 김칫국!!! 이거이거... 술마시러왔다가 술깨고 갑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5-09 더보기
[성북구 동소문동]영수네왕십리곱창 동네 지나다니며.. 간판만 보았습니다. 뭘 먹을까 20분동안 서성이며 이곳 저곳을 돌다 들어갔네요... 실내는 테이블이 많지 않네요ㅜㅜ 메뉴는 뭐 늘상 보는 메뉴겠죠?... 야채곱창에 매운소스를 별도로 시켜 먹으면 맛이 더욱 매콤하며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니 매운거 싫어 하는 분들도 드실 수 있죠... 구이도 좋고, 전 야채를 즐겨먹는 편이라서~ 아쉬운것은 기본 반찬류가 조금... 물론 계란찜도 서비스는 아닙니다^^ 돈암동에 몇 안되는 곱창집중 한 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순대는 없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4-05 더보기
[돈암동]등마루 돈암동에서 친구와함께... 다시 찾아갔네요. 오랜만에 찾나간듯 합니다. 많이 변했을법한데.. 변한건 일하시는 분들 ㅎㅎㅎ 닭한마리도 맛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곱창이 땡겨서.. 야채곱창에 소주한잔 했습니다. 김치전과 감자전 맛배기 서비스.. 한접시! 모듬전을 시키면 배가 불러서 못먹네요... 곱창을 시켜서 먹으며.. 맛배기 서비스전으로 허기를 달래봅니다. 일찍가서 그런가? 손님이 별로 없다고 느꼈는데 어느덧 사람들이 바글바글... 늘어났네요^^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0-10-07 더보기
[돈암동]할매닭갈비 돈암동의 오래된 단골집이죠. 할매닭갈비.. 매번 닭갈비만 먹다.. 곱창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사실은 친구녀석이 곱창을 좋아해서 그렇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양도 많고... 간단히 요기거리로 적당하죠.. 친절하신 사장님(할머니)과 온화한 가족적인 분위기... 조용하면서도 먹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아~ 그러고보니.. 배고프네요 ㅎㅎㅎ 저녁시간인데.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0-10-02 더보기
[돈암동]복마을동태촌 아는 지인?과 함께 한 저녁식사 자리입니다. 돈암동에 살고 있지만.. 동네를 돌아다니지 않아 뭐가 있는지 생소할 정도입니다. 나이차도 있고... 그나저나 전 생선을 별루라 생각하는 한 사람이지만.. ㅎㅎㅎ 이번에는 먹어보았네요. 뭐 여친두 생선을 좋아라해서 저도 좋아라 해야 하는데 워낙 오랜 시간을 안먹었더니.. 그래도 이곳 동태탕은 맛이 있네요. 맵지않고 단백하며, 알과 고니도 함께 있어 양도 푸짐합니다. 어른들보다 어린이들이 좋아할것 같습니다. 매운 동태탕이 아닌 순한 동태탕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곳 별미는 갈치조림이라는데... ㅠㅠ 나중에 다시가서 확인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전화전호로 여쭈어 보시기 바랍니다. PS : 사장님왈.. 아니 먹고나서 사진을 찍어야죠~... ㅎㅎㅎ 먹고난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