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 H O T O/D I G I T A L P H O T O

[낙산공원]조용한 겨울...

by 인사이드코리아 2010. 2. 19.
반응형


낙산공원은... 4번정도 간것 같습니다.
예전 초딩때 창신동을 지나서 언덕으로 올라갔을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당시 삼익아파트가 위치해서 뭔지도 몰랐는데... 지금보니 깔끔하게 꾸며 놓았네요.
낙산공원 뒷편으로 동대문과 창신동으로 내려가는 방향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한번 내려가 보고 싶네요... 올라오늘 길들을 보니 워낙 멀어보이고
높이도 장난아니게 높아보여 힘들것 같다는 생각만 먼저 해 봅니다.

근데... 금연공연이라네요.. ㅎㅎㅎ 흡연은 공원밖에서.. 그리고, 개똥은 치워주세요ㅠㅠ


<내용>
수도 서울을 구성하는 내사산(內四山:북악산·남산·인왕산·낙산)의 하나이자 주산(主山)인 북악산의 좌청룡(左靑龍)에 해당하는 낙산의 자연환경과 역사적 문화환경을 복원함으로써 서울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경관을 제공하고, 자연 탐방을 통해 역사와 문화 교육의 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총면적은 6만 1145평으로, 1999년 12월 30일 착공해 2002년 7월 완공하였다. 주요 시설은 ① 전시 및 관리실, 매점 및 화장실, 비우당(庇雨堂), 육각 정자, 노인정 등 건축시설 5동 ② 12개의 배드민턴장과 1개의 농구장으로 이루어진 운동시설 ③ 10개의 휴게소와 117개의 의자로 구성된 편의시설 ④ 중앙광장·이벤트광장 및 3개의 전망광장으로 이루어진 광장시설 ⑤ 기타 안내판 외 28개 시설 등이다. 그 외에 공원 녹지화를 위해 소나무를 포함해 총 40종 8만 967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주변 유적으로는 서울 동대문(東大門:보물 1), 서울성곽(사적 10), 이화장(梨花莊:서울기념물 6) 등이 있다. 그 밖에 마을 전체가 온통 붉은 열매를 맺는 나무로만 둘러싸여 있다 해서 이름 붙여진 홍수동(紅樹洞:홍숫골), 단종이 영월(寧越) 청령포(淸泠浦)에서 귀양살이할 때 왕비가 저고리깃·댕기 등에 자줏빛 물을 들이기 위해 사용했다는 자지동천(紫芝洞泉:자주동천·자주우물), 《지봉유설(芝峰類說)》의 저자 이수광(李晬光)이 외조부의 집을 손질하며 '겨우 비만 가릴 수 있는 집'이라는 뜻으로 당호를 붙인 비우당, 우물이 나란히 5개가 있어 이름 붙여진 오형제 우물터, 오부학당 가운데 하나인 동부학당 터 등이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산 2-10번지 일원에 있으며, 서울시 공원녹지관리사업소가 관리한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0-02-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