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2016 하루 2015.08.11 22:02

 

- 출처 : SBS -

  처음에는 두렵고 숨기고 싶고 혼자만 살고 싶은 생각을 가졌습니다.
 비록 얼마 안되는 분량이지만  그동안 병에 걸렸을 때부터 지금  재활까지(진행형)의 내용을 기록해둔 결과물과 사진 및 동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공개하겠습니다.

 

 

[뇌졸중]

대뇌혈관 질환 ( Ischemic Cerebrovascular Disease )

 복시, 시각 장애, 시야장애, 반신마비, 언어장애, 삼키기 곤란, 발음 이상, 감각 이상, 운동장애, 어지러움 등등

뇌졸중이란 뇌의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고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짐(뇌출혈)으로써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을 말합니다. 뇌졸중은 뇌혈관 질환과 같은 말이며, 우리나라에선 흔히 '중풍'이라는 말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뇌졸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혈관이 막히는 것으로 혈관에 의해 혈액을 공급받던 뇌의 일부가 손상되는데, 이를 뇌경색(Infarction)이라고 하며 허혈성 뇌졸중(Ischemic stroke), 경색성 뇌졸중으로도 불립니다. 둘째는 뇌혈관이 터지는 것으로 뇌 안에 피가 고여 그 부분의 뇌가 손상 당한 것으로 뇌출혈(Hemorrhage) 또는 출혈성 뇌졸중(Hemorrhagic stroke)이라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전자가 후자보다 3배 이상 많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허혈성 뇌졸중이 약 85% 정도로 출혈성 뇌졸중보다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출처 : 다음 백과사전 -

 

 

여기서 하나!!! 뇌졸증이 아닙니다. 뇌졸중입니다.
그리고 제 글을 읽어 보시는 즉시 금연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가 기록하는 글은 뇌졸중 환자중 뇌경색 환자에 대한 수기임을 알려드립니다.

2015-08-11

 

posted by blueconn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