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맛집 19

[종로구 혜화동]대학로족발보쌈

대학로에 족발집이 거의 없습니다. 보쌈집도 많이 없어지고 새롭게 생긴곳이 있어 찾아갔습니다. 뭐 색다르겠나.. 했는데 오~ 보쌈에 오징어까지 ㅎㅎㅎ. 깔끔한 실내와 맛깔나는 반찬들... 거기에 좋은 분들과함께 넉넉한 보쌈하나 먹고 왔습니다. 족발을 못먹어 아쉽기는 하지만, 다음에 족발을 기약하며, 좋은 음식과 좋은 사람들과 함께 했습니다. 맛집기준 가 격 : ★★★ 서비스 : ★★★★ 맛 : ★★★★ 극히 개인적인 입맛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2-04-17

My Style 2012.07.30 (1)

[종로구 교남동]서해안칼국수

개을러서.. 이제사 포스팅합니다. 무려 몇개월 지난 포스팅!~~~ 아는 지인의 소개로 약속을 잡고 자리로 들어갔는데 헉~ 역시 예약을 안하면 곤란하겠더라구요. 장소는 협소하지만... 많은 손님들이 벌써부터 모여서 식사들을 하고 계십니다. 깔끔한 보쌈과.. 구수한 바지락 칼국수.. 거기에 파전까지.. 술도 잘 넘어가고.. 맛있게 잘 먹고 온것 같습니다. 이것 저것 서비스 챙겨주시는 사장님... 그리고, 작은 가게이지만, 맛있는 음식으로 북적거리는 손님들.. 담에 한번 더 가봐야 할것 같습니다. 맛 : 5점 가격 : 5점 서비스 : 5점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12-27

My Style 2012.05.05

[종로구 혜화동]마마오뎅

몇해전... 아는 지인과 첨 찾아갔는데 술에 취했는지 장소가 가물가물... 아는 친구와 동생들을 끌고서 찾아간 곳입니다. 일본식 주점 일명 이자까야라고 하지요.. 이곳은 바도 있고, 테이블도 있습니다. 단, 어묵탕(오뎅)이 떨어지면 장사를 땡.. 그리고, 사장님이 급한 일이 생겨도 땡~ ㅎㅎㅎ 맛으로 승부하면서 분위기로 취하게 만드는 곳 입니다. 연인끼리.. 아니면 친한 분들과 따끈한 정종에 어묵탕.. 그리고, 주변 분위기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 : 3 맛 : 4 서비스 : 4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10-18

My Style 2012.03.10 (1)

[종로구 혜화동]일번지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오래된 중국음식점.. 겉으로 봐서는 초라해 보일지 모르나 맛은 틀립니다. 단... 이곳은 주방장겸 사장님이 직접 하시기 때문에 매우 느립니다... 손님들이 몰렸을때.. 그리고 사장님께서 그러시네요. 밥 종류보다는 면종류가 좋다고^^ 솔직하신 사장님... 시원한 짬뽕국물... 거기에 간짜장같은 짜장면... 글고, 술안주로 선택한 고추잡채~ 뭘 먹어도 좋은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짬뽕과는 차별이 된... 시원한 국물에 야채와 해물이 듬뿍~ 때마침 먹고 있는데 한 여성분도 열심히 사진을 찍어 주시는 걸 보니 아마도 개인 블로그에 올리시려는 듯... 가게는 작지만.. 음식맛은 자부심이 있는 곳 입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9-07

My Style 2012.03.10

[종로구 명륜동]정이가네(구 오감도)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오랜 단골이였던.. 오감도 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수리중인... 이곳.. 음식점대신 다른곳으로 탈바꿈? 장사가 안되어 그런가 생각만 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한참 어디서 본듯한 느낌?... 자세히 여쭤보니 원래 오감도가 이곳으로 장소가 변경되면서 간판도 바뀌었다고 하네요. 정갈나는 반찬과.. 거기에 친절함까지~ 예전에 일하셨던 분들은 없지만... 그때의 기억만 새록새록 합니다. 가게이름처럼... "정이가네" 오감도!!!! 만족할 만한 느낌을 새롭게 받고 왔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5-24

My Style 2011.06.11

[종로구 종로]흥부가

4월의 마지막날.. 많은 지인들과 함께 한 자리...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날.. 파전이 생각나기도 하지만, 보쌈에 따끈한 국물.. 그리고 약간의 음주~ 종로의 보쌈골목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곳중 하나 입니다. 어느한곳이 장사가 안되는 곳이 없을 정도지요. 모임장소에 도착... 먼저 와 있는 사람들.. 그리고, 나오는 음식들... 이것 저것 사진도 찍고, 맛도 보면서... 서비스로는 닭볶음탕, 감자탕이 나오며, 굴의 경우 쿠폰을 휴대폰이나 인쇄해서 가지고 오면 서비스로 한접시 더 나옵니다. 마지막으로는 동태포가~ ㅎㅎㅎ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4-30

My Style 2011.05.16

[종로구 혜화동]나무늘보이야기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결혼하고 돌잔치때 한턱쏜다고해서... 올만에 만났습니다. 시집못간 노처녀랑 셋이서 ㅎㅎㅎ 오붓하게 막걸리에 해물부추전으로 안주삼아~ 나름 카페분위기... 거기에 오손도손 짝끼리 와서 냠냠.. 샘나네요. 다섯번에 막걸리무료, 10번에 안주무료~ ㅎㅎㅎ 카페분위기에 막걸리마시니 기분이 묘하네요... 깔끔한 막걸리집 찾으시면 추천해 드립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2-26

My Style 2011.03.01

[종로구 서린동]원대구탕

종로에서는 꽤 유명한 집입니다. 뭐 전 물에빠진 생선류를 싫어라 합니다. 하지만.. 찜종류는 가끔먹긴 합니다. 매콤한 콩나물에... 아구찜이나.. 대구뽈찜... 이런 매운맛을 좋아합니다. 국물이 시원함이.. 근데 식으니까.. 조미료맛이 많이 나는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원래 찌개나 국은 뜨거울때 짠맛을 못 느낍니다. 국물맛을 조금만 싱겁게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큰 부분이 머리.. 그래서 대구머리가 제일 먹음직 스럽긴 합니다. 뭐 연예인들과 정치인들 다 왔다갔다고 온통 선전을 했지만.. 정작 서민들이 인정해야 진정한 맛집이겠지요^^ 근데... 한끼식사로는 가격이 헐~ 암튼 맛은 있네요.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2-23

My Style 2011.02.28

[종로구 종로]꽁시면관

올만에 종로에 들러보았습니다. 친구녀석과 한잔하려고 찾아갔습니다. ㅎㅎㅎ 신촌에서의 중국음식이 생각났는지 체인점인 꽁시면관에 갔네요. 지나갈때만 봤고.. 실질적으로는 홍대점을 첨 접했으나.. 은근히 음식맛이 있습니다. 가격은 뭐.. 살짝 부담은 됩니다. 칠리새우... 거기에 짬뽕국물..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동파육! 거기에 군만두... 여기에 이과두주한병.. 물론 소주도 있었지요! 체인이지만.. 깔끔한 주변환경때문에 분위기도 좋고.. 조용한 분위기에 음식을 먹으니 편안해집니다. PS : 송나라의 시인 소동파(蘇東坡)가 즐겨 먹었다는 요리라 해서 이 이름이 붙었다. 돼지고기 갈비살 한 덩어리를 냄비에 담고 물을 조금 붓고 술 ·소금 ·생강을 넣고 알맞게 삶아낸다. 간장 ·설탕 ·파 ·다진생강을 섞은 양념..

My Style 2011.02.28

[종로구 명륜동]꺽정이네장작구이(참나무장작구이)

명함은 참나무장작구이.. 하지만 찾아가시면 꺽정이네장작구이로 되어 있습니다. 착오 없으시길~ 그나저나... 이동네는 은근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이곳 골목에는 많이 있지요.. 오래된 집도 있구요 제가 소개시켜드린 곳이 세군데나 있네요^^ 2개월만에 만난 친구녀석과 멀리안나고 동네 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하고, 대학로에서 약속을 잡았습니다. 살벌한 날씨에 추위를 피해,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여러모로 신경써 주시는 사장님... 그리고, 맛깔스러운 반찬들.. 거기에 별도로 시키는 찌개도 맛이 있습니다. 찌개 사진은 안찍었습니다. 귀차니즘으로... 간단하게 고기먹으며 찌개에 밥먹으시려면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도 부담이 없으실듯... 그나저나 사장님... 인터넷좀 해 보세요^^ Nikon D300 & Sigm..

My Style 2011.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