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2010 하루

[티스토리]드디어 음원을 달다...

by 인사이드코리아 2010.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따뜻한 바람이 부는 요즘, 봄을 더욱 설레이게 하는 건 바로 봄과 어울리는 음악인것 같습니다. 아침의 상쾌함도, 오후의 나른함도, 로맨틱한 밤도 어울리는 음악이 있다면 더 좋겠죠? 요즘 티스토리가 즐겨 듣고 있는 음악을 함께 들어보실래요?



 티스토리에 배경음악이 첨부되다니! 깜짝 놀라셨죠? 혼자 듣기 아까운 음악을 여러 블로거분들과 같이 들을 수 있도록 배경음악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배경음악으로 티스토리에 감성을 채워주세요!


   Daum 뮤직 배경음악 기능 오픈!!  


Daum 뮤직 배경음악 기능은 티스토리 게시글에 Daum에서 구매한 배경음악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전에 구매하셨던 배경음악은 물론, 앞으로 구매하게 되는 음악도 모두 Daum내 서비스 뿐아니라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래시로 만들어진 플레이어이므로 익스플로러는 물론,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크롬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1. Daum ID와 티스토리를 연결해주세요!

배경음악이 잔뜩 담긴 내 DaumID를 아이디인증으로 티스토리와 연결해주세요! 아이디인증은 쉽고 안전한 Oauth 인증 프로토콜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번만 인증하면 내 블로그와 팀블로그에서도 해당 아이디로 구매한 배경음악을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인증은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해주세요
정보수정 바로가기>



 
Step2. 글쓰기의 Daum뮤직 버튼으로 게시글에 배경음악을 첨부하세요


에디터에 Daum뮤직 버튼이 생긴걸 볼 수 있으실꺼에요. Daum뮤직 버튼을 클릭하면 내 보유음악이 가득들어있는 뮤직 팝업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음악을 콕! 찍어 첨부해주세요. 하나의 플레이어에는 1개의 음악만 첨부할 수 있고, 게시글 하나에는 여러개의 플레이어 삽입이 가능합니다.


Step3. 찾는 배경음악이 없다면? 바로 구매하세요!

보유한 음악이 많다면 검색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내가 구매한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악이 없을 때는 어떻하냐구요? 검색시 보유한 음악이 없을 경우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을 추천해드립니다. 뮤직 팝업에서 한번 클릭으로 음악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Tip. 도움말이 필요하다면?  

아이디 인증과 배경음악 첨부, 궁금증을 FAQ로 설명해드립니다!
 도움말 보기> 
< 출처 : 티스토리>


티스토리에 드디어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 제시되었습니다. 일부포털에서만 제공되었던 기능을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적용시킨것은 이번이 처음... 이제는 음원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할 소리가 없게되었습니다.

단, 아직도 사진 및 가사 기타 내용을 퍼오는 것은 금물입니다. 단지 음원만 들을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도 가사없어도 음원을 듣는것이 어떤것인지... 사용해 보다.. 삭제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 그나저나 mp3도 다운받는 기능을 추가해주면 안되나? 어차피 돈들여서 디지털음원을 사는것인데... SK에서 말로만 떠드는
       음원서비스와 틀린것이 없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포스팅... 아마 노래는 무쟈게 올라갈듯 합니다. 다음케쉬가 무지막지하게 있어서^^


2010-04-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