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 H O T O/Samsung WB650

[SAMSUNG VLUU WB650]한강의 아름다운 야경

by 인사이드코리아 2010. 3. 22.
반응형



 지난번 남산N서울타워의 야경을 찍었을때 많은 분들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DSLR이 아닌 컴팩트디카에서 야경을 이쁘게 찍는 방법에 대해서...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어느 카메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야경을 찍을 때의 필수 조건을 몇가지 알려 드립니다.

1. 삼각대
 - 손떨림기능으로 커버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고 셔터스피드의 양에 따라 틀려지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2. 카메라
 - 휴대폰카메라, 컴팩트디카, 하이앤드디카, DSLR, SLR등.. 어떤 종류라도 상관없습니다.
 - 특히 카메라의 메뉴얼을 필히 알아 보셔야 합니다.
3. 날씨 및 시간
 - 안개가 짙거나, 흐린 날씨, 바람이 강하거나 그리고, 비오는 날이면 접어야겠죠.
 - 맑은 날 보다는 비가 온 다음날 또는 바람이 적은 날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기상청의 날씨도 어느정도 사전에 확인 하시고 준비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 그 다음이 중요한것이 사진찍는 시간적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날이 어둡다고 야경이 이쁜것은 아니고,
   해지기 30분전부터 준비를 해서 해가지는 시점과 또 해가 완전히 저문 30분이 좋은 시각입니다.
   하지만, 보통때 일몰 후 30~1시간이 가장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검은 하늘보다는 푸르름이 있는 시간대가 좋은 야경을 찍을 수 있습니다.
4. 후보정
 - 아무리 잘 찍은 사진도 컴퓨터로 확인해 보면 어딘가 모르게 모자란 듯한 모습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포토샵등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보정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SAMSUNG VLUU WB650의 GPS기능과 더불어 좋은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메뉴얼 모드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A: 조리개값을 가지고 촬영
S: 셔터스피드값을 가지고 촬영
M: 사용자정의에 의해서 촬영




2010/02/28 - [SAMSUNG VLUU WB650] - [SAMSUNG VLUU WB650]N서울타워 야경이 아름다운...
2010/02/28 - [SAMSUNG VLUU WB650] - [SAMSUNG VLUU WB650]원효대교 야경을 찍다!


컴팩트 디카로 찍은 야경사진이 이렇게 만족하게 나온적이 없었으나, 최근에 야경위주로
촬영을 하다보니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위의 중요한 4가지 요소를 가지고 촬영에 임하면 아마도 좋은 결과물이 나올것 같습니다.
PS : 한가지더~ 가급적이면 타이머를 이용하시면 보다 선명한 결과물을 기대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뉴얼정독에 많이 찍어 보셔야 합니다^^ 다음 야경촬영때 다시 뵙겠습니다.



SAMSUNG VLUU WB650
2010-03-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