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맛집 14

[마포구 도화동]무교동낙지전문점

삶은 양배추.. 에 된장 그리고 단무지와 오이지.. 거기에 시원한 모시조개탕~~~ 무쟈게 매운 낙지에 콩나물.. 딸랑 이겁니다. 매운것 좋아하시는 분들.. 주변에서 무교동 나가기 싫으신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허름하며 찾기도 어려운 간판... 지하로 내려가야 하는 어려움.. 하지만 시원한 모시조개탕 거기에 매운낙지 한접시면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추운 겨울에 먹으면 열나게 매워 추위도 잊어지겠죠...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8-13

My Style 2011.12.02

[마포구 도화동]산동만두

지난번 포스팅 한 곳입니다. 갈때마다 색다른 음식을 시켜 먹어.. 계속 올라 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동파육과... 이름이 생각안나는 무슨 냉채? 죄송합니다. 워낙 오래된 사진에 글을 적으려 하니 기억하나만 가지고 다니기 힘드네요.. 포스팅이 한달치가 밀려있어.. 앞으로는 메모장을 가지고 다녀야 할것 같습니다. 새콤하면서 시큼한맛.. 그리고 고소하면서 단백한 맛의 조화... 거기에 제가 좋아하는 동파육... 보통 동파육 잘하는 곳의 음식은 다른것도 맛이 좋습니다. 한국적인 맛이 아닌 중국적인 맛이지만... 나름의 추천할 만한 장소로 알려 드립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고량주... 최근에는 가족 및 연인끼리 많이 찾는듯 합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

My Style 2011.09.10

[마포구 서교동]베프르코(Befruco)

비가오기전... 아니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 오후늦게 홍대에 도착... 배가고픔을 못 이기고... 찾아갔습니다. 어떻게 보면 카페? 어떻게 보면 호프집? 아직은 각종 Site에 포스팅이 없네요... 이름도 생소하고.. 넘 외진곳에 있어서 찾는 이가 없나요? 하지만 동네에 소문난 맛집입니다. 요리 솜씨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매콤한 골뱅이에 소면... 거기에 소시지 안주까지... 배고픔을 확 풀어주게끔 먹어주시고... 거기에 흑맥주까지~ 다른 안주도 좋다고 합니다. 낮에는 커피까지.. 1석2조 ㅎㅎㅎ 팝콘은 무제한입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6-25

My Style 2011.07.27

[마포구 서교동]고기에 술

안주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술에 안주가 필요하듯... 가격에 비해서 양은 많은 편이 아니나 아기자기한 음식에 반하고.. 거기에 분위기에 취해 봅니다. 여러부위의 소고기와... 거기에 맞는 술... 그리고, 특이한 짱아찌... 구수한 된장찌개, 또 특별한 계란말이까지 ㅎㅎㅎ 물론... 추가는 무한 리필이 아닌 추가요금이 들어가는게 아쉽습니다. 사장님이 인심을 쪼금만 더 쓰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자그마한 가게이지만.. 오붓하게 먹을 수 있는 그런장소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6-14

My Style 2011.07.18 (2)

[마포구 서교동]헬로우깡통(합정역점)

합정역... 혼자 돌아다니며 이곳 저곳의 사진을 찍다.. 음식점 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제가 자주다니는 곳의 카페골목에 위치해서 찾기는 쉽더군요. 무슨메뉴일까... 한참 구경하다 저녁에 약속이 있던 동생과함께 오랜만에 배터지게 먹어 볼 생각으로 찾아갔습니다. 남자끼리는 양이 적다고 할것 같습니다. 세명이서 한근을 시켜 먹고.. 모잘라 2인분을 추가로 더 시켰습니다. 매콤한 양념에 맛있게 구워먹고... 거기에 주먹밥, 계란찜등등 추가메뉴로 입가심... 배터지는 지름길일것 같습니다. 바닦에 쌓여진 각종 주류뚜껑들... ㅎㅎㅎ 주변 사무실 직원이나...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것 같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6-01

My Style 2011.06.23

[마포구 서교동]조선화로구이

홍대 자주갑니다... 최근들어서 어버이날 전날이죠... 일요일 어버이날.. 전날 친구와함께 이런 저런 인생사는 이야기와함께 술한잔 하러 찾아갔습니다. 원래 다른곳에 가려 했으나 만원이라서 이곳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정육점형식이라 직접 만들어서 그때그때 팔기에 신선도가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편이 아니라 아쉽기만 합니다. 고기맛과 반찬.. 그리고 찌개의 맛은 일품이네요... 밥한공기 시켜서 뚝딱.... 예전 청기와주유소 건너편에 위치합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5-07

My Style 2011.05.23

[마포구 서교동]홍스쭈꾸미

두번째 줄서서 기다리다... 먹게됩니다. 작년에 갔을때 줄선 기억이 없었는데 이제는 기본 30분 기다려야 하는군요... 물론 일찍가시거나 늦게가시면 줄 안서도 됩니다. 줄서는거 진짜 싫어라 하는데 ㅎㅎㅎ 친구와 동생... 요렇게 가서 맛나게 먹고 왔습니다. 무턱대고 젤로 매운거 시켜.. 코질질 땀삘삘... 혀에 물담가가며... 거의 무한 리필인 콩나물과 감자... 역시 감자가 최고입니다. 묵냉채도 시원한게 맛이 있네요... 역시나 마지막에 나오는 서비스... 알밥!!!! 전체적으로 가격이 살짝 올랐습니다. 뭐 물가 오르는게 하루이틀은 아니지만~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 줄서서 기다리실분... 가보시기 바랍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5-04

My Style 2011.05.23

[마포구 서교동]큰손부대찌개(지리산춘향골흑돼지)

가게이름.... 이것보다 긴것 있음 나와보라구래~ 길긴 깁니다. "큰손 부대찌개 지리산 춘향골 흑돼지" 헐~ 이곳의 특징은 주변의 사무실에서 점심과 저녁.. 그리고 회식을 하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밑반찬류가 그날그날... 틀리기 때문에 매일가도 틀린맛... 일반 백반집같은 분위기에.. 오밀조밀 모여서 식사를 하셔도 좋습니다. 고기맛도 좋고... 반찬이 맘에 듭니다. 뭐... 그때 그때 다르긴 하겠죠? ㅎㅎㅎ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4-06

My Style 2011.04.25

[마포구 서교동]도문양꼬치

전직장의 동료의 청첩장을 받으면서 2차로 찾아간 곳... 양꼬치... 뭐 제 상사께서 이곳을 추천해 주셔서 갔네요. 느끼한 양고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패쓰~ 혜화동에서 양고기를 먹었던 기억이.. 친구녀석은 못 먹겠다고 아우성~ 전 맛만 좋던데 ㅎㅎ.. 이곳에서도 역시 못 드시는 분이 계시네요 ㅠㅠ 기본 반찬류는 다양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깔끔합니다. 근데.. 마늘이 없네요 마늘값이 비싼가? 냄새도 안나고.. 적당히 양념칠하면서 먹어보는 맛이 특이합니다. 가격대비 양은 적지만.. 그래도 양고기니 뭐!!!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4-04

My Style 2011.04.14 (1)

[마포구 서강동]천하

몇해전... 지인들과함께 한자리.. 이번에는 결혼을 앞둔 동생과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한잔했습니다. 깔끔한 음식에 반하고, 단.. 가격에는 살짝 놀랍니다. 양이 많은 건 탕종류나 면종류.. 나머지는 비싼듯합니다. 맛이 있고, 기다림의 미덕과함께 느껴야 하는 맛집~~~ 한국음식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일본음식을 먹어봅니다. 생각보다 제 입맛에는 맞는듯합니다. 느낀해서 그런가? ㅎㅎㅎ 간단하게 요기와함께 반주하실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단,,,, 시끄럽습니다. Nikon D300 & Sigma 24-70 F2.8 EX DG 2011-04-04

My Style 2011.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