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4

튜닝 - 스탑콕(STOP COK)

새차를 사서 옆차랑 문콕을 하거나 도로 경계석에 긁혀서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스크래치가 나면 맘이 아프죠.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각이진 앞쪽 문을 열때 도로경계석이나 옆차량의 문콕테러를 약간 방지 할 수 있는 순수 국내삭 제품 스톱콕(STOP COK)을 소개 합니다. 포장된 상태는 앞쪽 문용 2개가 세트입니다. 블랙,빨강,노랑,분홍,파랑,흰색등... 색갈별로 있기 때문에 포인트로 해도 좋고 차량 색과 동일하게해도 됩니다. 제품구성은 단순해서 고무형태의 클립이 두개, 그리고 혹시나 해서 추가되어 있는 양면테잎 이정도 입니다. 고무제품이라 양면테잎은 필요가 없을듯하네요.. 세차할때 빼고 다시 붙이고 하면 되니까요. 문모서리에 붙여놓은 모습입니다. 이래저래 포인트로도 좋습니다. 밑밑한 앞문과 뒷문사이 입니다..

My Car Story 2017.02.19

360도 회전 동전통

동전통이 하나 필요해서 이것저것 구경하다 득템..500원, 100원 2개, 이렇게 구성되어 넣고 다니면 잔돈 걱정 뚝... 회전형이라 돌려가며 사용도 가능하다. 구성품은 회전형 동전통과 아래쪽에 고정할 수 있는 벨크로가 전부...각각의 동전클립엔 20개씩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넣는 것 보다 1~2개의 동전을 빼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크기는 어느정도인지 아실거고... 이런헤 벨크로로 되어 있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물론 강하게 하면 문제고...나름 잔돈 거슬러 줄때 편할것 같네요.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5천원대 가 성 비 : 기존 동전통은 도어쪽에 클립을 이용해 ..

REVIEW & UNBOXING 2017.02.13

정비 - 안개등 교체하기

1년동안 무리 없이 잘 다니던 차에 경고등이 떳습니다. 확인 결과 조수석 안개등이 안들어 오네요..오토라이트라서 자주 사용해 그런것도 있지만, 방지턱이 많은 도심지역에서는 자주 교체를 하곤 합니다.오늘은 LF SONATA안개등(DRL아님)을 교체해 보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안개등 H8규격의 할로겐 안개등과 10mm복스 하나면 됩니다. 플래쉬도 있으면 좋구요.LED로 교체할까 했지만... 그넘의 법땜시.. 4군대의 볼트를 제거하여야 합니다. 안개등쪽 범퍼에 2개가 있는데 아래쪽에 안개등 시작,끝 부분에 있으니 찾기는 쉽습니다. 나머지 2개는 휀더 휠베이스쪽 아래 흙받이 전면하단에 위치합니다. 준비한 10mm복스로 풀어 주면됩니다. 볼트 4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부세차좀 해야겠습니다... 염화칼슘때문에..

My Car Story 2017.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