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4

튜닝 - LF SONATA 터보 패달교체 일반적인 차량의 악셀레이터의 오르간패달은 그냥 플라스틱이나 고무형태입니다.그러나 일부 터보차량과 기타 등급이 있는 차량의 오르간패달은 크롬매탈이죠. 요것도 감성교체 할 수있습니다. 우선 순정부품 품번이고 이는 일반 타입 교체용으로 커버만 씌우는 타입과는 틀립니다. 참고 하시길.. 준비물은 10mm복스면 땡. 그리고 작업시 약간의 조명? 정도가 전부입니다. 우선 기본형의 오르간패달입니다. 볼품없는 그냥 고무형태의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가리키는 곳의 뚜껑을 살짝 열면 볼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8mm 복스로 풀어주면 됩니다. 두번째 위쪽에서 고정볼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8mm 복스로 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악셀레이터의 정보를 전달해주는 연결잭부분은 필수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이 부분의 연결.. 2016. 12. 9.
튜닝 - 앞유리 틴팅지 붙이기(상,하 띠) 요즘 승용차를 보면 기본적으로 앞유리를 틴팅하여 햇빛과 열차단으로 운전자와 동승자를 보호한다.하지만 과도한 틴팅으로 인하여 센서가 오작동 하거나 야간 주행시 시야를 방해할 경우가 많아 매우 위험하다.물론 대낮이라면 모를까... 썬바이저로 햇빛을 가리려 이것 저것 써 봤으나 해결방법이 영...그래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 화물차용 상.하띠로 된 틴팅지를 알아 보게되었다. 오늘은 승용차의 앞유리를 상.하띠를 이용해 자가 틴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 봅니다. 준비물은 차종에 맞게 상.하띠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구입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운전석만 할 예정이라 옵션에 아래는 빼고 윗쪽만 2개로 구입하여 테스트 해 볼 예정입니다. 우선 준비물은 인터넷에 주문한 운전석 상부 틴팅지.. 퐁퐁을 탄 스프레이, 스카치테이프,.. 2016. 12. 6.
튜닝 - 트렁크 COB LED등 달기 어두운 밤 트렁크에서 짐을 찾거나 할때 어두워서 안보이면 휴대용 렌턴을 이용해 찾아하죠.. 그래서 나름 짜증이 날때가 있어 이번에 COB타입의 LED 바로 트렁크등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오픈마켓에서 6천원에서 8천원대의 가격으로 장만한 녀석입니다.내용물은 COB LED바 2개와 양면테이프 2개가 전부입니다. 먼저 기존 트렁크 등을 탈거 후 이곳에 임시로 연결해 불이 들어오는지를 점검해 줍니다... 빨간색이 +, 검정색이 - 요렇게 연결해서 테스트 해 줍니다. 그런다음 원하는 위치에 양면 테이프로 붙여 주면 끝... 작업중 기존 트렁크 등에 연결하는 모습은 촬영을 못하였으나...트렁크 등의 소켓을 분리하신 후 COB LED바의 빨간선 2가닥을 +에 연결해 주고 나머지 검정선 2가닥을 - 에 연결하면 됩니다.. 2016. 12. 3.
튜닝 - 차량용 소화기 설치 하기 요즘 차량화재로 인한 사고가 많이 발생하네요.. 무심결에 버린 담배꽁초로 인한 사고... 엔진 과열로 인한 사고...이번에는 큰 효과는 기대하기 힘드나 그래도 초기 진화로 큰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해 봅니다. 오픈마켓에서 파는 1회용 소화기로 크기가 작고 부착이 쉬운 녀석입니다. 이 녀석은 운전석 A필러쪽에 많이 설치하고 다니죠... 전 운전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운전석 아래 도어부분에 설치하였습니다. 조수석이나 뒤좌석에 설치를 하면 좋겠으나 어린이나 취객에 의한 사용으로 문제가 될 수 있기에 보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서 운전석 도어쪽을 선택 했습니다. 크기는 일반 음료캔보다 약간 큰 크기 입니다...박스 안에는 소화기, 소화기 거치대, 고정볼트,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우선 운전석.. 2016. 1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