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96

[제주도 성산일출봉]자연을 간직한.. 제주도 하면 떠올리는 성산 일출봉... 예전 외인구단의 영화에서 처음 보았을때 신기하다... 느낀곳을 30년이 넘은 시간에 찾아 갔지만... 몸도 안좋아 오르지 못하고 그냥 멀리서 보는 안타까움만 더하네요. 최근엔 중국 관광객이 넘 많아 이건 중국인지 한국인지 도무지 감이 안온다눈... 거기에 뭔 바가지는 그리 심한지... 입구부터 등산로까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마땅히 볼거리를 줄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이곳에 가시려면 일찍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2016-06-09 2016. 9. 25.
정비-LF SONATA 전조등 벌브 교체하기 운행중 가끔 충격을 받거나 수명이 다된 전조등이나 상향등교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전조등이나 방향지시등,상향등 교체시 반드시 해당 부분의 전원을 차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구연결시 쇼트가 날 확율이 높습니다. 방향지시등 소등,(더블일경우) 전조등 끄기(전조등일경우) 상향등 끄기(상향등일 경우) 운전석쪽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보닛을 열면 이렇게 헤드램프 부분이 나옵니다. 밧데리나 워셔액통등 약간의 걸림돌이 있으나 기존의 YF SONATA때 보다는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지난번 사고처리후 공업사에서 받은 수리부품입니다. 이녀석이 방향지시등 일명 깜박이입니다. 모든 차량의 전구 교환시 시계방향은 조임. 반대방향은 풀림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으로 힘주어 돌려주면 요.. 2016. 9. 25.
[제주도]40분간의 산방산 여객선 여행하기... 제주에 1박2일의 짧은 기간동안 여행하기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다... 초행길에 어딜갈지 미리 정하지 않으면 대략 난감합니다. 일행이 찾은곳은 바다를 돌며 산방산일대를 여행하는 유람선 코스... 제주 바다도 구경해 보내요. 중간에 마라도를 왕복하는 여객선의 횡포로 약간의 너울을 만나게 됩니다 ㅎㅎㅎ 40분동안 여객선을 타고 여행을 하면 객실 아래에선 공연이... 그런데 유람선 타고 바깥을 구경해야지 실내에서 공연을 볼까요??? 암튼... 밖에서 시원한 바다내음과 함께 이런 저런 것을 구경합니다. 2016-06-08 2016. 9. 25.
정비-와이퍼 블레이드 교체,리필고무 교체하기 보통 자동차의 와이퍼는 수명이 짧습니다. 허나 관리를 잘 하면 얼마든지 오래가죠. 국내산 순정 정품의 경우 한대분이 보통 25,000원이 넘습니다. 그리 어려운것도 아닌데 가격이 후덜덜하죠. 그러나 리필고무를 교체하면 3/1가격으로 와이퍼를 새것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리필고무를 치시면 아래 제품과 같이 국내산 정품용 리필고무를 구입해서 교체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처음 새차처럼 와이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형엔 현대.기아용 순정품 교체용으로 제작된다고 적혀 있네요. 물론 저가 중국산은 1천원 미만짜리도 있습니다. 우선 와이퍼 앞부분은 그림과 같이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시작과 끝 부분임을 알아 두시면 됩니다. 14라고 써 있는 부분을 잡고 앞으로 힘있게 당기면 똑 소리와 함께 빠집니다... 2016. 9.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