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 Story

정비 -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 구매하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7. 7. 23.
반응형

지난번 에어컨 히터 필터교환 글을 쓴적있습니다..

요즘은 대기중 미세먼지 및 자동차 실내의 공기에 대해서 많이 불안하시죠.. 물론 실내에 

공기 청정기를 설치해 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가격이나 중간 중간 필터 교환의 여유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이번에 에어컨 필터를 대량 구매하여 아는 지인들과 함께 자주 갈아 쓰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순정품(?)과 비품을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카필터 순정품입니다. 박스포장에 하나하나 포장이 되어 있는것이 정품을 뜻하죠.



뼈속까지 순정품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것은 7대의 차량에 들어갈 에어컨필터..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벌크형 비품 입니다.

4개에 8,500원 개당가격이 후덜덜... 순정품을 몇개를 사는거야...




위 사진은 지난번에 구입해 놓았던 활성탄필터와 이번에 벌크로 구입한 필터를 나란히 놓은 모습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외형 비교를 하겠습니다.




비닐을 제거 안한 상태에서 측면을 비교한 사진입니다.

첫째는 벌크형 비품

둘째는 벌크형 활성탄

세째는 순정형 활성탄




비닐을 제거한 상태에서의 사진입니다. 느끼셧나요?. 차이점을?

사면이 딱딱하면서 두꺼운 제질의 사면으로 되어 있는것이 순정품, 나머지 비품들은 들어가는 쪽을 제외한곳에

없다는거..

순정품과 비품과의 차이는 딸랑 사면이 딱딱한 제질로 되어 있느냐 안그러냐 하는것 과 박스포장으로 되어 있냐는것 뿐.... 다른 구조는 아예 없습니다.




더욱이 여러차종이 동일한 규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 또한 소비자를 혼돈하게 만드는 차이라고 보겠습니다.




에어컨필터의 경우 LF쏘나타(뉴라이즈),올뉴K7,그랜져IG등 호환이 가능하다는거... 그랜저꺼라 비싸냐 아니올씨다죠.

물론 순정품 및 차량업체용 비싼 필터의 경우 틀리기는 하겠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판단한 결과로는 싼걸 많이 사서 

자주 갈아서 건강에 힘쓰는게 좋은거다 입니다.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    격 : 4개 8,500원대


 가 성 비 : 싼맛에 자주 갈아주어도 된다. 가격대비 가성비 짱.


 추가내용 : 기존 정품(?)이라는 제품들과 사이드 부분은 틀리지만 큰 차이는 없다.



2017-07-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