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UNBOXING

국민공유기 ipTIME N104T 개봉/사용기

by 인사이드코리아 2015. 9. 29.
반응형

 

 

 

국민공유기 ipTIME N104T를 모처럼 구입하게 되었네요.. 실은 조카집에서 가져온 녀석입니다. 기존의 버팔로공유기가 오락가락을 반복해서 물론 lan쪽은 이상없으나 wifi에서 가끔 죽었다를 반복해서 바로 교체를 햇네요.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은 설명서들과 설치CD, 아답터, lan cable이 들어 있네요.

 

 

뒤쪽에 표시해둔곳이 외부 인터넷선과 내부에 연결할 케이블 포트입니다.

 

 

이런식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 WAN,,, LAN...  아답터 )

 그럼 여기서 설치는 되었고 셋팅을 해보겠습니다.

< ipTIME N104T SETUP >

1. 우선 컴퓨터와 공유기의 LAN 케이블을 PC나 노트북을 연결해 줍니다.

  - 모르시는 분이 없어서 패스

2. 그런다음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해 주신후에 주소열기나 Ctrl+O를 눌러 아래와 같이 주소창을 여시기 바랍니다.

  공유기마다 비슷하지만 iptime공유기는 192.168.0.1 을 입력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3. 그럼 아래와 같이 새로운창이 뜹니다. 그림에서 관리도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기본적인 셋팅값을 보여줍니다. 뭐 다른건 볼꺼 없고 두가지만 셋팅을 바꾸어 주세요.

 관리자와 암호를 지정해 주시고, WIFI암호를 설정해 주시면 큰무리없이 작동됩니다. 

 

 

5.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래 그림의 왼쪽메뉴에서 고급에 관리자설정 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빈칸들이 나옵니다.

 생각해 두신 이름(보통은 admin, root)을 입력하시고 암호를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을 누르시면 로그인 하라고 나타날껍니다.

 

 

6. 좀전에 입력하신 계정과 암호를 입력해야만 해당공유기의 셋팅값을 변경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7. 자 WIFI비번을 설정합시다.

 왼쪽메뉴에서 무선설정/보안에 가셔서 ssid는 알아보기 쉽게 적어주시고 네트워크키를 보통 숫자나 문자혼합으로 지정해서 입력해 줍니다. 그런후 설정을 눌러주시고 마지막에 오른쪽위의 저장을 여러번 눌러주세오.

 

 

 8. 휴대폰의 WIFI가 타나면 땡.... 윗층을 겨냥한 무언의 시위 ㅋㅋ

  빵빵하게 터집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이유는 가끔 공유기가 해킹을 당해서 파밍 site로 이동을 시키거나 해킹으로 먹통을 일으킵니다.

보안은 생활화 하는게 좋을 겁니다.

손가락도 아픈데... 힘드네요.... 자 이것으로 개봉기와 사용설치를 마칩니다.

암호를 잊었을때.. 공유기 뒷편의 아답더 옆에 리셋버튼으로 초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개봉기 및 사용기는 개인적인 사비를 탈탙 털어서 이곳 저곳에서 각종 포인트와 손품을 팔아 구입하였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2015-09-29

 

반응형